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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리카나, 동남아시아·오세아니아 시장 진출

치킨 페리카나가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에 진출한다.

 

페리카나는 지난달 29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말레이시아 기업 ‘사가 마주마스(Saga Majumas)’와 마스터 프랜차이즈(Master franchise)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마스터 프랜차이즈는 가맹본부가 현지 기업에 브랜드 사용 권한 및 가맹사업 운영권을 부여하는 방식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페리카나는 말레이시아 및 싱가포르, 브루나이, 뉴질랜드 등 총 4개국에 진출했으며, 연내에 말레이시아의 쿠칭과 코타키나발루에 가맹점을 개설할 예정이다. 또한 2016년까지 해외 매장을 50개로 확대하고 말레이시아 현지에 소스·파우더 공장을 설립해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로저 옹 사가 마주마스 대표는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동남아시아는 돼지고기를 금기시하는 무슬림이 90%을 차지하고 있는 잠재시장”이라며 “한류 열풍으로 많은 동남아인들이 한국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 성공을 자신한다”고 밝혔다.

 

양희권 페리카나 대표는 “앞으로도 필리핀, 캄보디아 등 아시아 시장에 적극 진출해 치킨 한류를 일으킬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