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칸타타, 출시 5년만에 매출 3000억원 돌파

7억개 판매, 올해 매출목표 1000억

롯데칠성음료는 캔커피 '칸타타'가 출시 5년 만에 누적매출 3000억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칸타타는 2007년 4월 출시된 이후 5개월 만에 매출 100억원을 기록했다. 이 제품은 연평균 약 50%의 매출성장률을 기록하며 지난해에는 820억원 어치 팔렸다. 지난해 기준으로 커피음료(RTD)시장에서는 점유율 1위, 전체 커피음료시장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칸타타의 누적매출 3000억원을 175㎖ 캔으로 환산하면 약 7억1000만캔에 달한다. 우리 국민 1인당(5000만명 기준) 14.2캔씩 마신 셈이다. 이는 여수엑스포 아쿠아리움(6030t)을 20번 채울 수 있는 양이다. 캔을 일렬로 쌓아 올리면 에베레스트 산 높이(8844m)의 8188배이고, 늘어 놓으면 서울과 부산(왕복 약 900km)을 41번 왕복할 수 있다.

 

칸타타는 2007년 4월 출시된 이후 5개월 만에 매출 100억원을 기록했다. 이 제품은 연평균 약 50%의 매출성장률을 기록하며 지난해에는 820억원 어치 팔렸다. 지난해 기준으로 커피음료(RTD)시장에서는 점유율 1위, 전체 커피음료시장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칸타타의 인기는 커피전문점 절반 수준의 가격에 아라비카 고급 원두로 만든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고 맛과 향 때문으로 풀이된다. 칸타타는 모카 시다모, 콜롬비아 슈프리모, 브라질 산토스 등 세계 유명산지의 고급 아라비카종 원두만을 블렌딩해 기존 커피음료와 차별화했다.

 

롯데칠성은 캔커피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한 칸타타 브랜드를 활용해 대용량 무균페트커피, 컵커피, 파우치커피 등 다양한 용기의 커피음료를 선보였다. 또한 커피전문점 '카페칸타타'를 열어 현재 88개 점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원두커피의 맛과 향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과정인 배전과 분쇄, 추출방식에서 배전(Roasting) 후 3일 이내 분쇄(Grinding) 추출한 원두만을 정통 드립방식으로 직접 내려 칸타타를 만들었다"면 "칸타타 RTD(캔·병·페트)의 2012년 매출 목표를 1000억 원으로 잡고 있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