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효식품 전문기업 샘표가 유기농 콩농장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샘표에서 아이장 캠페인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는 ‘샘표 유기농 콩농장’은 콩을 심는 과정부터 메주를 만들어 장을 담그는 방법까지 된장을 만드는 전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체험학습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샘표 이천공장 내 유기농 콩농장에서 4월에 있을 발대식을 시작으로 파종하기, 수확하기, 타작하기 등의 농사체험과 함께 허수아비 만들기, 된장요리 만들기, 가을운동회, 사진전시회 등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총 60가족이며,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가족당 분양면적은 36㎡(약 10여평).

선정된 가족은 4월18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1년 참가비는 10만원(유기농 콩농장에서 이뤄지는 모든 프로그램 무료 참가)이다.
샘표는 또 유기농 콩농장에 참여할 20개의 유치원도 모집한다. 5~7세 사이의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규모에 따라 별도의 밭이 분양될 예정이다.
유치원은 참가비가 무료이며,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홈아이장 홈페이지나 전화(02-3393-5419)로 문의하면 된다.
샘표는 2006년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 된장을 먹입시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아이들에게 우리 음식문화를 계승 발전하는 '샘표 아이장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