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식품은 “28일 가정용 캡슐커피 시스템 ‘타시모(Tassimo)’ 를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로 한국에서 출시한다”며 “지난해 8월 업소용 ‘타시모 프로페셔널’ 발매 이후, 한국 소비자의 기호를 반영해 가정용 타시모 시스템을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타시모’는 커피머신과 전용 캡슐인 ‘티 디스크(T-Disc)’로 이루어진 시스템이다. 아메리카노, 카푸치노, 마끼아또 등 커피는 물론 핫초코를 비롯한 다양한 음료를 만들 수 있는 게 특징.
‘티 디스크’ 바코드에는 종류별로 최적화된 물의 양과 추출 시간, 온도가 입력돼 있어 커피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구현한다고 동서식품은 밝혔다.
동서식품에 따르면, ‘티 디스크’는 질소 충전된 원형 디스크 모양의 캡슐이다. 티 디스크 표면에 인쇄된 바코드에는 음료별로 가장 적당한 물의 양, 추출 온도 및 시간 등의 정보를 담고 있다.
그동안 커피머신 소비자들이 물의 양 조절 등에 불편이 많았으나 타시모 시스템은 바코드를 인식해 자동으로 최적의 맛과 품질을 제공한다.
가정용 타시모 캡슐은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카푸치노, 라떼 마끼아또 캬라멜, 디카페인 커피, 핫초코까지 총 6 종류. 동서식품의 원두커피 ‘맥심 그랑누아’, 프랑스의 ‘까르떼누아(Carte Noire)’, 독일의 ‘카페 하그(Café HAG’), 스위스의 ‘슈샤드(Suchard)’ 등의 브랜드로 구성됐다.

동서식품은 3월1일 발매와 동시에 배우 이나영이 출연하는 ‘타시모’의 TV광고를 내보낼 예정이다. 또 3월7일 삼성동 ‘인터알리아’에서 타시모 출시 축하 고객초청 행사를 일반 소비자와 유통 관계자를 대상으로 열 계획이다.
‘타시모’는 3월부터 순차적으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등 전국 할인점과 롯데, 신세계, 현대 등 전국 주요 백화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온라인 쇼핑몰과 ‘타시모 홈페이지(www.tassimo.co.kr)’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동서식품 하치수 마케팅장은 “소비자들에게 스마트한 ‘타시모’ 바코드 시스템의 매력을 최대한 어필할 예정이다. 또한 동서식품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에 부합하는 티 디스크 및 머신 도입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