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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자.라면 등 권장소비자가 작년 6월 수준 책정

지경부, 제과업체와 간담회 갖고 123개 제품 가격 정해

소비자들이 많이 소비하는 식품업계의 제품 123개 권장소비자가격이 지난해 6월 수준으로 책정된다.


지식경제부는 최근 농심, 롯데제과, 해태제과, 빙그레, 오리온 등 5개 가공식품 업체와 권소가 표시 추진동향과 향후 계획을 점검한 자리에서 업계가 이런 결론을 내렸다고 18일 밝혔다.


지경부에 따르면 정부는 물가안정을 위해 빙과류, 아이스크림, 라면 등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품목의 권장소비자가격을 다시 표기하기로 하고 업계의 가격 안정 노력을 주문했다.


농심은 지난 8월부터 생산한 신라면, 안성탕면 등 30종에 대해 오픈프라이스 시행 전인 작년 6월 수준으로 권장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정했다.


오리온도 초코파이, 고래밥, 오뜨 등 과자 14종과 껌.사탕류 7종에 대해 같은 가격표시를 하기로 했다.

  
빙그레는 더위사냥, 메타콘 등 빙과.아이스크림 24종, 해태제과는 에이스 등 과자 9종과 부라보콘 등 아이스크림 5종, 껌.사탕.초콜릿 10종을 각각 작년 6월과 같은 가격으로 취급하기로 했다.

  
롯데제과도 과자 12종, 빙과.아이스크림류 12종의 권소가를 작년 6월과 같게 표시하기로 했다.

  
지경부는 권소가 표시제품이 조속히 소비자들에게 유통될 수 있도록 늦어도 내년 1월1일 이전에 모든 제품에 권소가 표기가 완료될 수 있도록 이들 업체가 협조해 줄 것을 강력하게 요청했다.

  
지경부는 앞으로 권소가 표기실태를 계속 점검하면서 소비자들이 가격정보를 제대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