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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어촌산업박람회 성황리에 폐막

농촌기업 역량 강화.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기여

농림수산식품부 주최, 한국농어촌공사 주관으로 지난 5일부터 시작한 '제3회 농어촌산업박람회'가 나흘간의 일정을 끝으로 8일 폐막됐다.


‘희망찬 농어촌, 도약하는 농산업’ 이라는 슬로건 아래 서울시 양재동 aT 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약 6만 3000여명의 일반 관람객 및 유통 관계자들이 몰린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다.


이번 박람회는 54개 시·군, 139개 농어촌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으며 ‘기업 대 기업 비즈니스(B2B)’와 ‘기업 대 개인고객 비즈니스(B2C)’ 기능 확대를 통한 농어촌기업들의 시장 경쟁력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는 평가이다.


또한 박람회의 일환으로 지난 7월 26일부터 차례로 농어촌기업 입점교육, 유통품평회, 유통역량강화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이번 박람회는 국내 농어촌기업들의 유통판로 확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바이어의 날'행사를 통해 박람회 기간 동안 유통업체 바이어와 참여 기업 간의 현장 컨설팅 및 유통 역량강화 세미나도 진행했다.


이 결과, 전남 ‘고흥군석류연구회’는 ‘자연의모든것(총각네야채가게)’와 전남 나주시 천연염색문화관 ‘어울리기’는 ‘그린월드’와 입점계약을 체결하였다. 이 밖에 10개의 농어촌기업과 유통업체들이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농림수산식품부 최국일 사무관은 “박람회 종료 후에도 농어촌기업의 유통 판로 확보를 위해 농어촌기업과 유통업체 간 지속적인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