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롯데마트 "올해 '통큰', '손큰' 시리즈 30개 출시"

동반성장·물가안정 명분..PB도 재정비

롯데마트가 저가 기획 상품인 '통큰'에 더해 중소기업 상품인 '손큰' 시리즈를 내놓고 두 브랜드를 단 상품을 올해 30개가량 출시하기로 했다.

  
또 8년 동안 써오던 자체상표(PB)도 재정비한다.

  
노병용 롯데마트 사장은 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새 전략의 핵심은 싼값을 주 무기로 인기를 끌고 있는 '통큰' 시리즈와 함께 우수 중소기업 상품으로 이뤄진 '손큰'을 운영하는 것이다.

  
노 사장은 "두 브랜드는 각각 물가안정과 동반성장의 의지를 담고 있다"며 "고객들이 해당 상표만 봐도 롯데마트를 떠올릴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통닭을 시작으로 넷북·한우·모니터·등산배낭 등으로 이어온 '통큰' 과 새로 나온 '손큰' 시리즈는 올해 안에 30여개가 더 나온다.

  
우선 7일부터 갈비 제품인 '통큰 립(750g)'을 시중가보다 25~50%가량 싼 1만원에 내놓고, '손큰 두부'와 '손큰 콩나물'도 30% 싼값에 팔기로 했다.

  
최춘석 상품본부장은 "앞으로 두 브랜드는 많은 상품을 선보이기보다는 물가안정과 동반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만을 엄선해 한 달에 2~3개가량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롯데마트는 2003년부터 8년 동안 써오던 PB의 이름을 '와이즐렉(WISELECT)'에서 '초이스엘(CHOICE L)'로 바꾼다.

  
회사는 기존 명칭의 발음과 기억이 어려워 인지도를 높이는 데 한계가 있다고 보고 이름을 바꿨다고 밝혔다.

  
이름을 바꾸면서 15개 하부 브랜드를 7개로 합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국산 원재료 비중 확대, 첨가물 개선, 상세 영양·이력 정보 표시 등 을 통해 품질도 높이기로 했다.

  
이밖에 롯데마트는 중소기업 박람회 등을 해마다 열어 뛰어난 중소기업을 찾아 서 키우고, '통큰'과 '손큰' 브랜드를 단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 진출을 돕는 등 동반성장 행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