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풀무원, 원격 공장견학시스템 구축

대구시 소재, 풀무원 김치 생산 라인 원격 견학 가능

(주)풀무원 (대표 이규석 www.pulmuone.com)은 아셈빌딩내 자체 운영 김치박물관(www.kimchimuseum.co.kr)에 김치공장 원격 견학시스템을 구축완료하고 24일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번 풀무원의 원격 공장 견학시스템은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풀무원 김치 생산 공장과 서울 아셈빌딩 내의 풀무원 김치박물관을 초고속 전용 통신망으로 연결해 서울에서 대구 공장의 김치 생산과정을 실시간으로 견학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풀무원 이규석 대표는 “이 시스템의 구축으로 풀무원은 가장 비중이 큰
서울 수도권 소비자가 편리하게 자사의 김치 생산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제품에 대한 신뢰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견학에 따르는 비용 절감효과와 풀무원 직원의 생산공장 출장 횟수도 기존의 50%로 줄어들어 경비절감 효과도 거둘 것”이라고 밝혔다.

풀무원은 올해 약 10만명이 김치박물관을 방문하도록해 이번에 구축한 시스템을 통해 풀무원 김치의 생산과정을 체험토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풀무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김치공장 원격 견학단을 모집하고 김치박물관에서 다양한 김치관련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품질이 좋은 환경인증 배추를 사용한 풀무원 김치는 5월말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65% 이상의 증가한 55억원의 매출실적을 달성하는 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연간 김치 매출 목표도 당초 150억원에서 30% 이상 증가한 200억원으로 상향조정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