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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 파워브랜드에 '안성마춤'



농림수산식품부는 2009 농식품 파워브랜드의 대상인 대통령상 수상작으로 안성마춤(원예농산물 분야)을 선정하고 8일 오후 2시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수상작에 대한 시상과 전시행사를 가졌다.

안성마춤은 안성시가 개발한 브랜드로, 1350 농가에서 생산한 연간 약 1만4280t의 배, 포도, 인삼, 쌀 등에 붙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35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또 국무총리상인 금상은 하림이 개발해 연간 약 900t을 생산, 42억원의 매출을 거두는 하림삼계탕(전통식품 분야)에 돌아갔다.

원예농산물 부문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은상)은 햇사레(복숭아), 청송사과(사과), 불로초(감귤)가, 농수산물유통공사사장상(동상)은 안동사과(사과), 굿뜨래(멜론), 맛젤(참다래), 음성청결고춧가루(고추)가 각각 받았다.

전통식품 부문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은 한성(포기김치), 그 명성 그대로 명실상주(곶감), 행복한 콩(두부)이, 농수산물유통공사사장상은 고흥유자(유자차), 섬들채(소금), 명인 김규흔 한과(진명품), 명인 신광수차(유기농 야생잎차)가 각각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