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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양군 농산물마케팅 성과 '짭짤'

충북 단양군이 다양한 농산물 마케팅을 벌여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단양군에 따르면 지역 농산물의 판로확대를 위해 대도시와 해외를 대상으로 한 직거래 등의 마케팅을 추진, 8억8500만원 상당의 농산물을 판매했다.

군은 해외 마케팅을 통해 대만에 '단고을' 죽령사과 114.4t(2억500만원)과 미국에 장류와 곡류, 가공식품 등 39개 품목 345t을 수출해 8000만원의 판매수입을 올렸다.

죽령사과는 1994년부터 매년 50t씩을 수출하고 있으며 올해 처음 미국에 수출하게 된 장류는 내수시장 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군내 농산물 가공업체와 농민을 돕고자 지난 10월 군과 농협무역 회사와 협약을 통해 이뤄지게 됐다.

또 서울과 안산 등 수도권 소비자를 대상으로 농산물 직거래를 통해 모두 18회에 걸쳐 2억원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지역 대표 농산물인 단양마늘은 TV홈쇼핑과 대형마트를 통해 4억원어치를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군은 이 지역 특산물인 마늘 판매를 위해 지난 10월 한 대형마트와 납품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120개 체인점에 단양마늘을 납품하고 있다.

특히 군은 3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난 7월 마늘선별기, 마늘 탈피기 등을 갖춰 1일 30t의 마늘선별과 3.2t의 깐마늘 생산이 가능한 '농산물 유통 가공센터'를 건립하는 등 지역 농산특산품인 6쪽 마늘과 홍고추의 명품화에도 나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 한해 농산물 마케팅을 통해 농민들의 소득증대뿐만 아니라 지역농산물 공동 브랜드인 '단고을'의 이미지를 해외까지 널리 알리는 성과를 거뒀다"며 "농민들이 안심하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농산물 마케팅을 펼쳐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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