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보령시, 고품질 축산물 생산 총력

보령시에서는 FTA 확산과 사료가격 폭등에 대응한 축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한 저비용 고품질 안전축산물 생산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우선 보령 한우의 명성을 회복하기 위해 사료급여 자동화 시스템 보급과 유용미생물의 다양한 활용으로 쾌적한 축산환경 조성 및 차별화된 브랜드육 생산기반을 확대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2012년부터 가축분뇨의 해양투기 전면 금지에 따른 자연순환형 축산경영 모델 보급과 국제 곡물가격 상승에 따른 사료가격 폭등으로 축산농가들의 경영악화가 지속되어 양질자급사료 재배확대 및 부존자원 이용 효율개선 체계를 확립하여 경영안정을 도모한다.

또한 봉독 등 천연항생물질을 이용한 무항생제 축산물 생산기반 조성과 기후변화에 따른 밀원수 감소로 양봉농가의 소득감소를 보완하기 위해 헛개나무 등 기능성 밀원수를 식재하고 종봉개량에 의한 강군육성과 생산시설의 규격화 및 포장고급화로 양봉농가들의 안정적 소득향상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이와함께 낙농농가들의 잉여우유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우유소비 확산과 부가소득 향상을 위해 목장형 치즈, 요구르트 가공시설을 시범적으로 설치하여 소득 증대를 도모하고 초음파 육질진단기 등 첨단장비를 활용한 현장지도로 축산농가들의 경영개선과 경쟁력 제고를 위한 현장 컨설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