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이리빙 '엔트리 에스론 플래티넘' 제네바 발명회 금상

하이리빙(대표 이정학)은 8일 자사가 판매중인 건강기능식품 '엔트리 에스론 플래티넘'이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에서 개최된 2008년 제네바 국제 발명전시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6번째를 맞은 제네바국제발명전에는 전세계 45개국에서 1000여개 발명기술이 각축을 벌였다.

하이리빙에 따르면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갱년기 여성의 호르몬 분비 촉진, 항산화 작용 등에 효과가 있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제품에는 특허 성분인 여성 호르몬 역할을 하는 백하수오와 속단 추출물 등 천연생약 조성물이 함유되어 갱년기 여성들의 각종 증상에 효과적이며 중년 여성들의 골밀도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실제로 삼성제일병원에서 45-70세 사이 갱년기 여성을 대상으로 임상실험을 한 결과 수면장애, 안명홍조, 관절통 등 다양한 증상들이 개선됐으며 폐경기이후 여성의 건강을 위협하는 골밀도 감소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인 것으로 실험결과 확인됐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하이리빙 유인봉 상품팀장은 “이번 금상 수상을 통해 ‘엔트리 에스론 플래티넘’의 제품력과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인증받았다고 평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뿐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하이리빙이 이번에 수상한 발명은 차세대 식물성 여성호르몬 조성물인 FGF271(백하수오와 속단을 소재로 한 식물성 에스트로겐 조성물, 그 용도 및 제법)으로 이미 국내에서는 특허를 획득(국내 특허 제 10-0382040호)했으며 미국, 일본, 유럽(EU)에서는 현재 특허가 출원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