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산 농업인 2명, 전국 홈페이지 경진대회 우승

서산지역 신지식 농업인 2명이 최근 농림부가 전국 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7회 전국농업인 홈페이지 경진대회에서 최우상과 장려상을 각각수상했다.

20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에따르면 이대회에 시대표로 참가한 정동홍화마을(www.honghoa.com)을 운영하는 이윤기(53.인지면 남정리)씨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또 한아름채소밭농원(www.chaesobat.co.kr)대표 최근학(55.대산읍 기은리)씨가 장려상을 차지했다.

농업인들의 전자상거래 확산 및 성공 사례 발굴을 위해 실시된 이 대회는 홈페이지 구성과 운영, 판매상품 품질평가, 소비자 만족도 조사 등의 평가 항목으로 치러졌다.

최씨는 무농약 토마토 재배법과 실내 재배용 ‘길러먹는 도심형 채소밭’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올려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사이버 직거래 활성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홍화씨, 홍화환, 전통장류 등을 인터넷을 통해 유통 판매하는 이씨도 고객 관리를 위한 마일리지제와 홍화꽃을 분양하는 등의 ‘정 마케팅’을 도입, 소비자의 호평을 이끌어 낸 점이 인정됐다.

시상식은 12월 6일 부산광역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있게된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농업 CEO 양성을 위한 E-비즈니스 활성화 프로그램을 도입한 것이 좋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며“앞으로 맞춤형 경영컨설팅 지원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