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논산시의회 농촌발전특별위원회 간담회

논산시의회 농촌발전특별위원회(위원장 오세복)는 제99회 임시회기(10.29~11.2, 5일간)중인 지난 1일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농촌발전특별위원회 위원(7명)과 농·축·산 업무관련 부서장과의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 주요내용으로는 농업, 축산, 산업업무에 대한 2008년도 국·도비 확보현황 등 소관업무를 청취하고 업무처리에 대한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앞으로 추진방향 등을 토론하고 한미 FTA대책 및 농업발전대책의 방안으로 중앙부처와의 협력을 통한 국·도비 확보에 노력하여 줄 것을 강조했다.

오세복 위원장은 지난 제98회 임시회에서 한미 자유무역협정 협상타결 및 한·EU, 한·중국 등과의 FTA협상이 추진되고 있는 상황에 맞춰 지역경제 농업기반구조의 개선과 농업의 자생력 증대방안을 강구하고 농업경제 향상을 위한 다양한 농촌발전대책을 모색하기 위해 2010년 6월 30일까지 한시적 운영기관으로 농촌발전특별위원회를 구성한 바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오세복 위원장, 김선일 간사, 김영달 위원, 김용제 위원, 이상구 위원, 김형도 위원, 이계천위원이 참석하였고 농·축·산 업무관련 부서에서는 농정과장, 축산과장, 산림녹지과장, 농업기술센터 사회개발과장, 작물기술과장, 소득기술과장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