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품질 충남쌀 판촉홍보전 성료


충청남도는 수도권에 충남쌀의 인지도 제고와 쌀 소비촉진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대한곡물협회충남지회와 공동으로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인천 신세계 백화점 야외광장에서 개최한 ‘2007 고품질 충남쌀 판촉홍보전’이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판촉홍보전에는 도내에서 생산된 48개 우수브랜드 쌀을 전시하고 25개 브랜드를 판매하여 1억여원의 판매실적을 올렸으며, 행사장을 찾는 15만명의 인천시민에게 홍보용 쌀을 나누어 주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하여 인천지역 소비자들에게 충남쌀의 인지도를 높이고 평생고객을 확보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이다.

주요 행사내용은 ▲충남 우수브랜드 쌀 전시 및 판매 ▲쌀 개발음식 전시 ▲생산자와 소비자, 도.농 교류의 장 운영 ▲설문조사 및 홍보용 쌀 증정 ▲쌀떡과 주먹밥 시식코너 운영으로 인천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많은 충남 출향인들이 가족과 함께 방문하여 고향의 정취를 느끼고 고향쌀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를 조성하였다.

특히, 재인충남도민회(회장 방효창)에서는 애향심을 가지고 판매용 쌀 전량을 판매하는데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쌀 판매에 참여한 생산자에게 감동을 주었다.

충남도와 곡물협회는 홍보전 행사시 전시관에 전시하였던 천안 흥타령쌀 등 48개 브랜드쌀 1137㎏을 충남도내 불우시설에 지정 기탁하는 등 훈훈한 나눔의 정도 보였다.

충남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형성된 고품질 충남쌀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해 충남쌀 판매를 확대함으로써 쌀 생산농가에 희망과 농촌경제 활성화가 되도록 인천지역에 충남쌀 직거래 판매장도 개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