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품업계, 사이버 고객잡기 경쟁

요리사이트 개설, 음식 정보 각종 테마 요리법 등 소개

요리에 관심있는 네티즌이 급증하면서 식품업체들이 잇따라 요리 사이트를 개설해 사이버 공간에서의 고객 잡기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대상은 퓨전 요리를 위주로 하는 `쿡앤조이(www.cooknjoy.co.kr)'를 개설했다. `감각적인 젊은 여성을 위한 퓨전요리 사이트'를 표방하는 쿡앤조이는 크게 퓨전요리, 테마요리, 요리정보, 커뮤니티 등의 주제로 꾸며져 있다.

`퓨전요리'에서는 유명 요리 마스터 인터뷰와 요리 노하우, 퓨전 레스토랑 100선, 나만의 퓨전 노하우 등을 싣고 있다. `테마요리'에선 한식․양식․중식․일식 등 몇천가지 요리법을 그림과 함께 보여주고 있으며, `요리정보'에서는 각종 음식에 대한 재미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대상은 `세련된 젊은 여성을 위한 퓨전요리' 사이트를 표방하는 이 사이트를앤조이는 최근 요리와 퓨전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흐름에 따라 요리중심의 여성커뮤니티 사이트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제일제당도 국내 음식문화 포털사이트 `조이투푸드(www.joy2food.com)'를 운영중이다. 이 사이트의 `테마푸드'는 한국인의 주식인 밥과 반찬 등 우리 전통음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담고 있다.

또 `인포투푸드'는 즐거운 요리, 맛있는 집, 건강한 몸, 음식 도서관 등 4개 분야로 세분해 요리법과 맛있는 음식점, 식품 영양 정보 등을 소개하고 있다.

농심도 최근 면 전문 사이트인 `누들푸드닷컴(www.noodlefoodle.com)'을 개설했다. 이 사이트는 라면, 우동, 냉면, 파스타, 국수, 칼국수, 자장, 짬뽕 등 모든 면요리에 대한 재료 설명과 영양 분석, 요리법을 소개하고, 면요리를 잘 하는 전국 음식점 정보도 담고 있다.

한국, 일본, 중국, 베트남, 태국, 이탈리아 등의 식문화 기행과 면을 소재로 한 자신만의 요리비법을 소개하는 코너, 네티즌들이 직접 맛있는 집을 추천하거나 학교 주변 추억의 분식집을 소개하는 코너 등도 마련돼 있다.

또 오뚜기(www.ottogi.co.kr)는 홈페이지에 한식, 중식, 일식, 아이들 간식, 초대요리, 유아식 등으로 분류된 요리강좌를 담은 `요리' 코너와, 각종 생활상식과 음식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는 `푸드&라이프' 코너를 만들어 놓았다.

커피에 대해 알고 싶다면 동서식품(www.dongsuh.co.kr)에 가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All that coffee'라는 코너를 만들어 커피의 역사, 커피의 종류, 커피를 이용한 요리법, 커피에 대한 상식 등을 실어 놓았다. `카페테리아' 코너에서는 분위기 있는 카페도 소개하고 있다.

이밖에 두산에서 운영하고 있는 `OB그린가이드(www.obguide.com)'는 전국의 1900여개 별미집을 소개하고 찾아가는 약도까지 안내해 놓았다. 여기에 청주, 맥주, 소주, 와인 등 술에 얽힌 갖가지 이야기를 소개해 놓은 `술이야기' 코너와 `김치이야기' 코너도 곁들였다.

대상 홍보실 정영섭 대리는 "최근 인터넷을 이용하는 주부들과 요리에 관심있는 남성들이 늘어남에 따라, 식품업체들이 이들을 고객으로 잡기 위해 요리 사이트를 잇따라 개설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