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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농산물 ‘그까이꺼 대충’

우리 소비자들은 친환경 농산물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고 사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농촌경제연구원의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태도’에 대한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40.9%만이 친환경 농산물의 개념을 알고 있다고 응답했고, 인증마크, 인증기관을 알고 있는 비율은 각각 42.3%, 27.5%에 그쳤다.

또한 현재 유기농과 전환기, 무농약, 저농약 등 4단계로 구분하고 있는 친환경 농산물의 인증에 대해 44.3%만이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친환경 농산물을 포함한 유기농 시장은 2001년 3000억원 규모에서 매년 17% 정도씩 성장해 2006년에는 6700억원 규모까지 커질 것으로 예상될 정도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친환경 농산물이 뭔지 정확하게 모르지만 좋다니까 사 먹는 소비자들이 많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게 하기 위한 정부차원의 소비자 교육과 홍보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힘을 받고 있다.

한편 농경연은 난립해 있는 친환경 농산물 브랜드의 통폐합과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4단계 인증 중 저농약 인증 폐지, 외국산 친환경 농산물 개방에 대한 대비책 마련 등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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