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상권을 둘러싼 롯데와 신세계백화점간 주도권 다툼이 한창인 가운데 이번에는 강남에서 압구정동 등 일부 상권이 겹치는 현대와 갤러리아백화점 사이에 '먹거리 대결'이 벌어져 눈길을 끌고 있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갤러리아는 명품관 웨스트 1층 식품관을 새롭게 단장하고 19일부터 '구르메 엠포리엄(Gourmet Emporium:미식가 공간)'이라는 이름으로 영업에 들어간다.
갤러리아는 18일 낮 새 단장을 기념하기 위해 양 욱 사장까지 나서서 오찬을 겸한 기자간담회를 갖고 식품관 홍보에 진력했다.
이번 식품관은 미국 식품 디자인 전문 컨설팅업체의 컨설팅을 받아 조명과 집기, 상품 진열, 실내장식을 모두 바꿨으며 특히 '프레시 구르메(Fresh Gourmet)'라는 매장을 두어 계약재배한 유기농 제품을 전문 취급하는 게 특징이라고 갤러리아는 말했다.
강원, 경기, 경북, 제주 등 전국 7개 지역 농가 10곳과의 계약재배를 통해 채소, 버섯, 토마토, 밀감, 포도 등 140가지 친환경 유기농 제품을 내놓음으로써 농산품도 '명품화' 바람을 주도하겠다는 욕심인 셈이다.
또 이탈리아 델리숍, 와인숍, '반찬 부띠끄' 등을 두어 수제(手製) 쿠키, 파이,요구르트, 떡, 초콜릿, 반찬 등을 내놓게 된 것도 갤러리아는 강점으로 내세웠다.
이에 대해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은 오는 26일 식품매장 안에 '식생활 문화관'을 두는 것으로 '맞불 놓기'에 나섰다.
식생활 문화관은 유럽풍의 고급스런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해 잘게 쪼갠 붉은 벽돌 등의 소재를 사용하고 와인 매장을 한가운데 두어 스포트라이트를 받도록 했다.
현대는 나아가 와인을 병뿐아니라 잔 단위로도 판매해 다양한 맛을 볼 수있도록 했고 비타민과 홍삼, 건강식품, 원두커피 판매 공간도 별도로 꾸며 코너별로 브랜드를 추가 입점시켰다.
특히 오는 10월 중국과 영국, 일본 등 세계 각국의 전통차와 조각 케이크 등 델리 제품을 더 많이 선보일 계획이며 '라이프 스타일리스트'라는 회사 슬로건에 맞춰 무료 요리강좌, 식품 전문가 무료 상담 서비스 등 소프트웨어도 강화하기로 했다고 현대백화점은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