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마시는 식초 시대 연다’

음료처럼 부드럽게 마시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식초가 출시돼 화제다.

대상(대표 김용철)은 붉은색 과실인 석류, 오미자 감, 자색고구마 등을 이용해 만든 본격적인 마시는 식초 음료인 ‘청정원 마시는 홍초’를 출시했다.

‘청정원 마시는 홍초’는 음료처럼 부드럽게 마실 수 있는 웰빙형 붉은 과실초로서 석류, 오미자 감, 자색고구마 등 3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각 국산 벌꿀, 올리고당, 식이섬유 등을 혼합, 숙성시켜 식초의 자극적인 맛을 없앤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의 식초음료이다.

이 제품은 원액과 물을 1대 3~5의 비율로 희석해서 음료수로 마시거나 물 대신 우유를 넣어 요구르트처럼 즐길 수도 있다. 또한 샤베트, 생식, 선식, 화채, 과일디저트, 요구르트 등에 넣어서 간식으로 마실 수도 있으며 냉채, 냉국, 냉면, 초고추장 등 조리에 사용할 수도 있다.

이번 홍초 신제품의 주재료는 석류, 오미자 감, 자색 고구마. 특히 석류는 각종 유기산과 비타민이 풍부해 여성음료로서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미자 감과 자색고구마는 각각 비타민, 떫은 맛 성분인 탄닌,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아 30대 후반이상 고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 회사 측은 “다이어트, 피부관리, 성인병 예방, 피로회복, 숙취해소 등에 관심이 많은 20~40대 여성과 직장인들을 주 고객층으로 ‘마시는 홍초’ 판매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상 마케팅실 안영후 부장은 “일본의 마시는 식초시장은 조미식초시장의 3배 규모에 달할 정도로 시장규모가 크게 성장해 국내에서도 ‘마시는 홍초’ 시장의 성장가능성이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그 동안 양조식초와 유기농 식초에서 쌓아온 국내 최고의 제품력을 바탕으로 음료제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마시는 홍초’ 3종은 전국 까르푸의 감식초 코너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8월부터는 우리홈쇼핑, 홈플러스, 이마트 등에서도 판매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