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디야커피, 당 30% 낮춘 ‘저당 컵커피’ 출시…제로·웰니스 수요 공략

‘저당 돌체 콜드브루’·‘저당 쇼콜라모카’ 라인업 세분화
1A 등급 원유 베이스 유지, 전국 편의점·온라인 동시 판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이디야커피가 저당·제로·저속노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당 함량을 낮춘 ‘저당 컵커피’ 2종을 출시하고 컵커피 라인업을 세분화한다고 12일 밝혔다.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저당·제로슈거 제품 수요가 늘면서, 기존 클래식 컵커피 라인업 일부를 저당 라인으로 확장해 당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이번 신제품은 △저당 돌체 콜드브루 △저당 쇼콜라모카 2종이다.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을 30% 줄인 ‘로우 슈거(low sugar)’ 제품으로 당 함량을 줄였지만 고유의 맛은 그대로 살렸다.

 

달콤한 맛의 균형은 유지하면서 당 섭취에 대한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저당 돌체 콜드브루’는 1A 등급 원유를 사용해 부드럽고 진한 밀크 베이스를 구현했으며, 크리미한 우유 풍미와 커피의 깊은 맛이 조화를 이룬다. ‘저당 쇼콜라모카’ 역시 1A 등급 원유 밀크 베이스에 초콜릿 풍미를 더해, 당 함량을 낮추면서도 풍부한 맛을 살렸다. 해당 제품들은 전국 편의점을 포함한 온라인,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당 함량을 줄인 로우슈거 컵커피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해 맛과 균형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