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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종가, 정통 전라도 풍미 담은 ‘전라도 맛김치’ 출시

멸치육젓·4가지 젓갈 더해 칼칼한 진한 맛 구현…100% 국산 재료·특허유산균 적용
1.2㎏ 소용량 PET 용기, 한 입 크기 포장 간편성 강화…온라인몰·B마트 판매 시작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칼칼하고 진한 맛의 정통 전라도 포기김치를 한 입 크기로 썰어 담은 ‘전라도 맛김치’를 새롭게 선보인다.

 

최근 소비자들의 김치 구매 패턴이 한 번에 많은 양을 비축해두고 먹는 것에서 소용량으로 자주 구매해 여러 종류의 김치 맛을 즐기는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대상 종가는 중부식 양념을 기반으로 한 기존 맛김치 제품 라인업에 ‘전라도 맛김치’를 새롭게 추가해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에 폭넓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신제품 ‘전라도 맛김치’는 깔끔한 맛이 특징인 기존 중부식 맛김치에 비해 풍부한 젓갈과 양념을 사용해 정통 전라도 김치의 칼칼하고 진한 맛을 제대로 살렸다. 멸치를 통째로 발효해 진한 감칠맛을 내는 멸치육젓에 꽁치, 황석어, 갈치, 새우 등 4가지 젓갈을 더해 전라도 김치 특유의 풍미가 일품이다. 또 배추와 고춧가루 등 모든 농산물은 신선한 100% 국산 재료만을 엄선했고, 김치에서 추출한 종가만의 특허유산균을 사용해 어떤 계절이나 환경에서도 특유의 시원하고 아삭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편의성도 한층 강화했다. 아삭한 배추를 한 입 크기로 썰어 만들어 도마나 칼, 가위 등이 없어도 언제 어디서나 쉽게 맛볼 수 있고, 1.2㎏의 소용량 PET 타입 용기에 담아 가정에서는 물론, 캠핑 등 야외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풍부한 양념과 깊고 진한 감칠맛으로 쌀밥이나 수육 보쌈, 국물 요리 등 담백한 음식과 함께 곁들이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신제품 ‘전라도 맛김치’는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해, 종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쿠팡, B마트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오프라인 채널까지 판로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종욱 대상 신선식품CM장은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소용량 김치 제품 수요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정통 전라도 김치를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전라도 맛김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맛은 물론, 편의성까지 챙긴 맛김치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