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몽고식품(대표이사 김현승, 황을경)이 깊은 맛의 몽고간장 제조 노하우를 담아 만든 ‘몽고 간편 소스 6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 요리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많은 재료나 복잡한 조리 없이 쉽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소스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몽고식품은 깊고 풍부한 맛의 몽고간장을 베이스로 누구나 손쉽게 요리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간편 소스를 선보였다. 출시 제품은 ▲몽고 소갈비양념, ▲몽고 소불고기양념, ▲몽고 돼지불백양념, ▲몽고 매콤돼지불백양념, ▲몽고 고깃집 양파절임소스, ▲몽고 만능 비빔장 등 총 6종이다.
‘몽고 소갈비양념’, ‘몽고 소불고기양념’, ‘몽고 돼지불백양념’, ‘몽고 매콤돼지불백양념’은 국내산 과일과 채소를 사용해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단맛을 끌어냈으며, 생강엑기스와 마늘 농축액 등을 더해 별도의 밑간 없이도 고기의 잡내를 깔끔하게 잡아준다. 고기만 준비해 양념에 재운 뒤 구우면 누구나 손쉽게 맛집 수준의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 요리 초보자나 간편한 한 끼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특히, ‘몽고 매콤돼지불백양념’은 순창에서 만든 칼칼하게 매운 몽고 순창고추장을 배합해 느끼하지 않고 개운한 매운맛을 구현했다.
고기요리 외에도 활용도 높은 소스 제품이 함께 출시됐다. ‘몽고 고깃집 양파절임소스’는 고깃집에서 먹던 새콤달콤한 양파절임 소스를 집에서도 그대로 즐길 수 있으며, 샐러드나 피클 등 다양한 요리에 두루 사용하기 좋다. 또한 ‘몽고 만능 비빔장’은 비빔밥, 비빔면, 떡볶이 등 여러 요리에 잘 어울리는 매콤새콤한 맛의 멀티 소스로 몽고 통참깨 100% 참기름을 더해 고소한 맛과 감칠맛을 더했다.
몽고식품 관계자는 “몽고 간편 소스는 집밥 요리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누구나 집에서 손쉽게 완성도 높은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120년 동안 몽고식품이 쌓아온 노하우를 통해 간장을 베이스로 한 다양한 소스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몽고식품의 ‘몽고 간편 소스 6종’은 몽고식품 공식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