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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몰 매출 66%↑·신규가입 230%↑…‘온더고’ 대박 터졌다

박정민 모델 기용·광고 강화 등 온더고 마케팅 효과에 힘입어 매출 급증
편스토랑 우승 메뉴 ‘도가니 육개장’·포기김치 등 베스트셀러 라인업도 호조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아워홈은 올해 상반기 자사몰인 아워홈몰의 실적과 가입자 수가 크게 성장했다고 10일 밝혔다

 

아워홈은 B2C 사업 강화를 위해 아워홈몰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아워홈몰에서 할인 기획전과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열어 소비자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브랜드 및 제품 인지도 상승을 위해 올해 5월부터 배우 박정민을 간편식 브랜드 온더고 모델로 선정하고 대대적인 광고를 진행하는 등 B2C 소비자 대상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그 결과, 올해 상반기 아워홈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 늘었으며, 아워홈몰 신규 가입자 수는 같은 기간 23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신규 가입자 수 증가가 고무적이다. 지난해 상반기부터 올해까지 매월 꾸준히 신규 가입자 수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아워홈몰 매출 순위는 미식 냉동 도시락 ‘온더고’, ‘찬또배기 도가니 육개장’, ‘아워홈 포기김치(10kg)’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온더고는 전년 동기 대비 618% 매출이 증가하며,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본 것으로 나타났다. 찬또배기 도가니 육개장은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 우승 메뉴을 HMR 제품화한 것으로, 출시 이후 1차 생산분이 2일 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아워홈몰은 고객 구매 경험 강화를 위해 고객의 연령, 구매 건수, 선호 제품 및 재구매율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해 ‘고객 맞춤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분기별 인기 제품을 선정해 할인 기획전을 열며, 계절과 시즌 이슈에 따른 이벤트 역시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아워홈은 올해도 아워홈몰을 중심으로 B2C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온더고 브랜드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소비자 반응이 긍정적인 김치, 국·탕·찌개 등 라인업 확대를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신규 카테고리 발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이벤트 기획, 데이터 기반 맞춤형 프로모션 운영에 집중할 계획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아워홈몰은 높은 재구매율을 자랑하며, 이는 고객 신뢰를 통해 얻은 결과이기에 더욱 뜻깊다”라며 “상품, 배송, CS 등 아워홈몰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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