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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기업 고충, 현장에서 바로 상담”...서울푸드에 뜬 ‘달리는 국민신문고’

국민권익위, 중소 식품기업·소상공인 대상 맞춤형 민원 상담 운영
재정·노동·법률·복지 등 다양한 애로 청취…정책 건의도 가능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유철환, 이하 국민권익위)는 12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이하 서울푸드 2025)에 참여하는 중소기업, 소상공인과 일반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맞춤형 달리는 국민신문고 는 국내 식품산업 기업의 수출 및 국내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강경성)와 킨텍스가 공동 주최하는 서울푸드 2025에 참여하는 식품산업 관련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이 기업을 운영하면서 겪게 되는 재정, 금융, 노동, 복지, 생활법률 등에 대해 상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며 정책 건의나 의견 수렴도 병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장에서는 국민권익위 전문 조사관이 직접 상담하며, 상담 민원 중 바로 해결이 가능하거나 단순 궁금 사항은 현장에서 해소하고 추가 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하여 별도의 조사와 위원회 심의를 거쳐 처리할 예정이다.

 

양종삼 국민권익위 고충처리국장은 “이번 ‘맞춤형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식품산업 관계자들의 고충을 확인한 후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라며, “식품산업 관련 중소기업ㆍ소상공인들과 관람객들께서는 달리는 국민신문고 상담장을 방문하여 다양한 고충을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