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10가구 중 2가구는 1달에 1회 이상 새벽 배송을 이용했다. 새벽배송의 주된 이유는 '신선함'에 있었다.
4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19 식품소비행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경험이 있는 소비자 중 1달에 1회 이상 새벽 배송을 이용한다는 응답은 전체의 19.2%로 나타났다.
새벽 배송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은 '신선함'을 가장 큰 이유로 꼽았으며 다음은 '아침 일찍 받을 수 있어서'가 뒤를 이었다.
한편, '2019 식품소비행태조사'는 만 19세 이상 만 75세 이하 식품주구입자 3337명, 만 13세 이상 만 75세 이하 가구원(성인, 청소년) 678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