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슈브리핑]미스터피자, 세 번째 상폐 위기 모면...올해까지 흑자 전환해야

지난해 가맹점수 277개에서 5년만에 36% 감소
올해까지 영업적자 기록할 경우 상장폐지 규정에 걸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미스터피자'를 운영하는 MP그룹이 가까스로 상장폐지 위기를 넘겼다.


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MP그룹은 코스닥시장위원회 심의 결과 8개월의 개선기간을 부여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는 지난달 9일 한국거래소가 MP그룹의 상폐 결정을 내렸지만 MP그룹이 이의신청을 하면서 상장폐지 재심사가 진행된 바 있다.


MP그룹이 상장폐지 위기를 모면한 것은 이번이 세번째다. 지난 2017년 7월 MP그룹은 정우현 전 회장이 150억원대의 횡령·배임을 저지른 혐의로 구속기소되면서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이 됐었다.


같은 해 10월에는 거래소 상장폐지 심의·의결 끝에 1년의 개선기간을 부여받았으며, 거래소는 지난해 12월에도 회사 측의 이의신청을 감안해 4개월의 개선기간을 부여했다.



거래소는 "MP그룹이 제출한 추가 개선계획의 타당성 등을 고려했다"며 "개선기간이 종료되는 2020년 2월10일부터 7영업일 이내에 개선계획 이행내역서 및 개선계획 이행결과에 대한 전문가의 확인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MP그룹은 올해까지 실적 개선에 사활을 걸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올해까지 영업적자를 기록할 경우 '5년 연속 영업적자 기업 상장폐지' 규정에 걸리기 때문이다.




하지만 미스터피자는 외식 프랜차이즈 업황 악화로 지난해 가맹점수(277개)가 5년만에 36% 감소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실적개선은 쉽지 않은 상황이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올 한해 매출 증대를 통한 흑자전환에 사활을 걸고 주주와 가맹점주에게 보답할 수 있는 경영 환경을 조성해 흑자 전환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