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외식업계, 메뉴고민 타파 솔루션 메뉴 인기

최근 선택의 갈림길에서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뒤로 미루거나 이과정에서 과도하게 시간을 소모하는 ‘햄릿증후군’을 겪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수 많은 메뉴들 중에서 하나만을 결정해야 하는 것 역시 고뇌의 순간이다.


식품업계는 짜장면, 짬뽕이나 비프, 치킨처럼 누구나 고민되는 메뉴 중에서 원하는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솔루션 메뉴를 출시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끊임없는 고객과의 소통으로 메뉴 고민에 빠진 고객들의 성향을 파악해 2가지 맛을 한번에 담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도미노피자는 비프와 치킨, 2가지 필리 스테이크를 한판에 그대로 담아낸 스테이크 콤보 피자를 최근 출시했다. 스테이크 콤보 피자는 2가지 프리미엄 스테이크와 체다, 프로볼로네와 에멘탈 크림치즈, 까망베르 크림치즈 등 6가지 각 국의 대표 치즈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도미노피자는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이기 위해 스테이크 콤보 피자 3종으로 확대해 선보였다. 스테이크 콤보 피자 3종은 스테이크 콤보 피자와 필리 비프 스테이크 피자, 필리 치킨 스테이크 피자로 새롭게 구성해 원하는 스테이크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다음달 9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상큼한 주스와 달콤한 과일을 한번에 담아 새콤달콤한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은 없을까? 돌(Dole)이 새콤함에 청량감을 더한 주스와 과즙이 가득 담긴 과일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돌 후룻볼 3종을 출시했다. 돌 후룻볼 3종은 스위티오 파인애플, 자몽, 복숭아 등 총 3가지로 구성됐으며 설탕, 방부제, 트랜스 지방 등을 제거해 한층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맥도날드가 인기 디저트 메뉴인 맥플러리와 허쉬의 대표 브랜드인 리세스 초콜릿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리세스 맥플러리를 내달 23일까지 판매한다. 리세스 맥플러리는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디저트 메뉴인 맥플러리와 미국 내 판매 1위 메뉴인 리세스 초콜릿을 한번에 맛볼 수 있다.  맥플러리의 특유의 부드러운 풍미에 달콤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이 일품인 리세스 초콜릿이 더해져 색다른 맛의 조화를 선사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지친 일상 속에서 자신이 원하는 음식을 통해 휴식과 행복을 느끼는 트렌드가 자리잡으면서 메뉴선택에 더욱 신중한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하나만은 선택하기 어려워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선택의 폭을 확장하고 다양한 맛을 동시에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