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완구 총리 "제2 산림정책 추진...임업강국 도약해야"

이시종 충북도지사, "근본적 산림정책, 산림 활용 가능성 높이길 기대"



이완구 국무총리는 5일 충북 충주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에서 열린 제 70회 식목일 기념행사에 참석해 "지금까지 단순한 치산치수 산림녹화에 집중을 뒀다면 이제는 산림자원의 경제성을 높일 수 있는 '제2의 산림정책'을 추진해 임업강국으로 도약해야 한다"며 "우리나라 산림자원을 선진국 수준으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산림은 100년 이상 내다보는 중장기적인 큰 틀에서 관리체계를 구축하되 산주에게도 이익이 되는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며 "경제림을 육성해 산림의 수익을 높일 수 있도록 사유림 정책을 획기적으로 전환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식목일 정부포상을 받은 산림사업 유공자들을 만나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근본적인 산림정책을 수립해 산림이 많이 활용될 수 있는 좋은 방안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럼에 참석한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산림자원을 농가 소득원으로 활용하는 구체적 안을 마련하겠다"고 보고했다.


이날 정책포럼에는 임업인과 학계 전문가 등이 참석해 산림정책 및 임업 발전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완구 국리총리와 이동필 농식품부 장관, 신원섭 산림청장를 비롯해 지역 대학생 및 주민 약 200여명이 참석해 나무심기, 산림유공자 및 참석자 격려, 채종원 시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