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은 대민 친절서비스 개선을 위해 부서별 수시교육 이외에 상ㆍ하반기 정기 친절교육을 실시키로 했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 정기교육으로 외부전문강사를 초청 ‘행정환경 변화에 따른 서비스 마인드 레벨-업’을 주제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식약청은 이번 교육이 조직의 주인으로서의 서비스 마인드 제고를 도모하고, 고객중심의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범정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민원행정서비스헌장의 실천력을 높이고자 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친절이 생활화되도록 민원인들을 대상으로 전화 모니터링, 인터넷 신문고, GreenㆍYellow카드제 등을 통해 상시 친절 마인드 평가를 실시하고, 연 말에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민원서비스 개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고객만족도조사’를 종합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식약청은 민원서비스 불량기관이란 오명을 벗고 지속적으로 대민 행정서비스 환경 개선을 통한 이미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승현 기자/tomato@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