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태백시, 태백산 눈축제 임시상가.향토 먹거리타운 분양

태백시축제위원회가 제22회 태백산 눈축제 기간 동안 태백시 지역 노점인을 대상으로 임시상가 14동 분양해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축제위원회는 임시상가 분양공고를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1일까지 모집 공고를 하며 임시상가를 분양받고자 희망하는 사람은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22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태백시축제위원회는 접수한 분양신청서를 가지고 24일 추첨을 통하여 자리배정을 해 축제기간동안 임시상가를 운영하게 한다. 


또한 태백지역특산물을 중심으로 한 태백산한우구이, 추억의 먹거리 등 향토먹거리타운 12동에 대하여도 태백시축제위원회는 시 지역 사회·농업인단체 11동과 관외 출향단체 1동을 대상으로 오는 21일까지 분양공고에 들어갔다. 


따라서 향토먹거리타운에 입점을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분양신청서를 작성, 22일 접수 후, 23일 추첨을 통해 분양을 받게 된다.


태백시와 태백시축제위원회는 임시상가와 향토먹거리타운 분양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시청홈페이지 공고사항을 참조하면 된다고 밝혔다. 


한편, 태백산눈축제 임시상가와 향토먹거리타운 분양은 지난 2006년부터 실시해 축제장내 불법노점상 근절과 구역별 특색있는 향토 먹거리촌 조성을 통하여 축제장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친절하고 깨끗한 먹거리 문화를 위하여 추진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