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험생 건강관리 '건강기능식품'으로

대학수능일이 50여일 밖에 남지 않았다. 수능에 대한 압박으로 인해 심리적 긴장과 수면 부족에 시달리는 수험생들에게는 무엇보다 건강관리가 중요한 시기이다.

 

특히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 같은 질병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환절기일수록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 영양을 보충해 줄 건강기능식품으로 건강을 챙기는 것이 좋다.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의 ‘비타플렉스 포 틴즈’는 청소년기 영양 관리에 도움을 주는 종합비타민으로 수험생을 둔 부모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이번에 업그레이드 출시된 ‘비타플렉스 포 틴즈’는 국내산 6년근 홍삼 농축액을 비롯해 비타민C, 비타민E 등 11가지 주요 비타민과 철, 아연, 구리 등 6가지 주요 미네랄이 함유돼 있으며 베타카로틴, 칼슘, 칼륨 등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소가 듬뿍 들어 있다.

 

특히 진세노사이드 1일 섭취 기준 3mg을 함유한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이 들어 있어 면역력 증진, 피로 및 혈행 개선,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효능 등을 얻을 수 있다.

 

 

천호식품(대표 김영식)의 '닥터공'은 화분추출물, 테아닌, 6년근 홍삼 등 엄선된 원료를 사용해 수험생 건강 관리는 물론 학업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양가가 높아 완전식품으로 알려진 화분추출물은 수험생이 학업 능률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스트레스를 받거나 긴장을 할 때 도움이 되는 테아닌 성분은 수험생이 흔들림 없이 편안한 마음으로 공부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6년근 홍삼은 수험생의 지구력을 보강해 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눈 건강에 좋은 블루베리와 동결건조된

로열젤리, DHA가 함유된 오메가3분말 등도 함유돼 있어 수험생 건강에 더욱 좋다. 개별 치어팩 포장으로 되어 있어 집에서는 물론 학교와 학원에서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대표 유창하)의 ‘그린체 브레인아이’는 수험생들의 기억력 향상과 시력보호 및 눈 건강을 동시에 관리해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그린체 브레인아이의 주요 성분인 피브로인BF-7은 누에고치의 섬유단백질에서 뇌세포 활성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특허공법으로 추출, 정제한 특허물질이다.


또 시금치와 당근에 많이 함유된 베타카로틴, 국화과 식물에서 추출한 루테인, 빌베리 등의 천연 성분을 함유해 망막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어 눈의 피로를 개선해준다.


업계 관계자는 “수능이 50여일 밖에 남지 않은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수능의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수험생들의 불안과 스트레스가 가장 심해지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며, “이 때문에 체력 증진뿐만 아니라 영양 개선, 눈건강, 성장 발육, 학습피로 회복 등에 도움을 주는 기능식품을 찾는 학부모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