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탑마루 수박’ 온라인 유통·라이브커머스 본격 확대

  • 등록 2025.05.27 10:4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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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카카오·농협몰 등 입점, 수도권 공략 나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올해 탑마루 수박 연매출 약 80억 원 이상을 목표로 익산탑마루조합공동사업법인을 중심으로 유통망 다변화에 힘쓰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지난달에는 수도권 현대백화점에서 시식·할인행사를 열어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냈고, 이달부터는 네이버·카카오·농협몰 등 온라인 쇼핑몰과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탑마루 쇼핑몰을 통해 수박을 포함해 지역의 농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탑마루 수박은 금강변의 비옥한 토양과 풍부한 일조량을 자랑하는 망성·용안·용동면 지역을 중심으로 연 2기작 체제로 재배되고 있는 가운데 1기작은 4월 조기 출하돼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2기작은 7월 중순 출하된다.

 

특히 참박 접목 기법 등 고품질 재배 기술을 바탕으로 당도와 식감, 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익산시 농산물 대표 브랜드인 탑마루 농산물의 판매 확대를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망을 아우르는 홍보, 마케팅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통합마케팅을 통한 원예농산물 매출 500억 달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푸드투데이 노태영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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