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손쉬운 '원푸드 다이어트' 레시피

‘원푸드 다이어트’라는 말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몇몇 연예인의 원푸드 다이어트 사례가 알려지면서 다이어트 효과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원푸드 다이러트'란 사과.분유.초콜릿.감자.두부.바나나.차 등과 같은 식품들 중 한 가지만 선택해 계속 섭취하면 되는 매우 단순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원푸드로 이용되고 있는 식품들 중 대부분이 저탄수화물인데다 일반 식단에서 쉽게 섭취하고 있는 지방이나 열량을 최대한 줄이면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고, 누구나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일 뿐만 아니라 조리법도 간단해 비용과 시간이 절약된다는 장점이 있다.


이 책은 너나없이 시도해볼 정도로 유행이 된 원푸드 다이어트이지만, 정작 가이드북 하나 없는 현실에 ‘최소한의 레시피 가이드북이라도 하나 만들어보자’라는 의도로 기획됐다.


시나리오 작가인 저자는 오랫동안 불규칙적인 식생활로 건강이 나빠지고 우울증까지 생겨날 무렵, 몸과 마음을 가볍게 해보자는 의도에서 원푸드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이며 그 요리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를테면 감자 하나로도 감자베이컨말이, 감자양파구이, 감자옹심이, 감자채볶음, 감자치즈구이, 알감자도시락 등 다양한 응용의 예를 설명하면서 그 요리법을 친절하게 보여주고 있다.


그래서 자칫 질려버려 금세 포기하기 쉬운 원푸드 다이어트를 보다 효과적으로 지속할 수 있게 안내한다.


하지만 원푸드 다이어트로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먼저 자기 몸에 맞는 식품을 고르고, 어떤 방법으로 그 식품을 섭취할지를 계획해야 한다고 저자는 조언한다. 모든 다이어트의 부작용처럼 원푸드 다이어트 역시 부작용을 배제할 수 없다는 것.


이 책은 다이어트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건강을 유지하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건강상태와 체질, 그리고 운동량 등을 고려해야 하고 가능한 한 1~2주 내로 실시해야 한다고 충고하고 있다.


출판사 토파즈 펴냄 / 강지훈 지음 / 240쪽 / 1만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