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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 15.5도 저도 소주 '즐겨찾기' 출시

진로(대표 윤종웅)는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음주문화를 반영해 알코올 도수 15.5도의 저도 소주 '즐겨찾기'를 6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국내에서 알코올 도수가 가장 낮은 이 제품은 취하기 보다 술자리 자체를 즐기는 20~30대 젊은층을 겨냥한 제품이라고 진로는 설명했다.

알코올 분해에 도움을 주는 알라닌, 아스파라긴, 글리신, 글루타민, 메티오닌 등 5가지 아미노산과 핀란드산 결정과당을 첨가해 편한 맛, 편한 목넘김, 편한 뒷맛이 특징이다.

저도 소주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오랜 시간 숙성된 증류식 소주 원액을 최적의 블렌딩 비율로 첨가해 소주 본연의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살리면서 부담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진로는 신제품 개발을 위해 시장 진단에서 제품 생산까지 1만여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질 테스트를 거쳐 젊은 소비층의 기호와 감각을 반영한 디자인과 편한 소주에 어울리는 브랜드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출고가격(360㎖)은 845원으로, 기존 참이슬 제품(888.9원)보다 저렴하다.

진로는 이번 즐겨찾기 출시에 맞춰 '편해서 땡큐!'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편한 소주' 컨셉트의 광고를 내보내는 한편 다양한 마케팅으로 소주시장에 새 바람을 불러 일으킨다는 방침이다.

윤종웅 사장은 "즐겨찾기는 진로 86년의 소주 제조 노하우를 통해 개발한 획기적인 제품"이라면서 다양화된 소비자들의 입맛에 아주 잘 어울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소주시장에서 17도 미만의 저도 소주가 차지하는 비율은 2009년 1.7%에 불과했으나 2010년 3분기에는 3.7%로 증가했으며 갈수록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