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산시, 여름의 맛있고 재미있는 밤 '골목페스티벌' 개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는 오는 17일부터 7월 2일까지 매주 주말 전포공구길, 봉산마을 마실길, 망미골목 일원에서 ‘2023 부산 골목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부산 골목의 맛과 밤’을 주요 주제(테마)로 ▲전포공구길에서는 지난해 골목길 관광자원화 사업으로 설치된 미디어아트 및 고보조명과 전포공구길 캐릭터 맞춤형 광고(사이니지)로 도심 번화가의 생동감 넘치는 밤을, ▲영도 봉산마을 마실길에서는 부산 대표 야경으로 각광받고 있는 부산항의 황홀한 야경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고릴라브루잉, 와일드웨이브, 툼브로이 부산 대표 수제 맥주를 멸치, 미역, 고등어 등 부산 대표 식재료를 활용해 특별히 개발한 안주와 함께 맛볼 수 있다.

 

특히, 한국관광공사 부울지사는 클래식카 전시 및 전포공구길 상인회 상가 할인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며, 부산진구청과 전포공구길 상인회는 행사장 쓰레기 줍기 캠페인 등을 진행해 행사가 풍성하고 원활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봉산마을 마실길에서는 24일과 25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영도 골목 투어와 블루베리 수확 등 체험활동과 부산항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옥상(루프톱)에서 배우 김의성이 ‘부산 미식과 골목’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망미골목에서는 7월 1일과 2일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망미골목과 비콘그라운드에서 ‘망미 아트 앤 북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아이들이 책과 장난감을 판매하는 ‘놀이마켓’, 망미골목 서점들의 ‘북마켓’과 사전 온라인 이벤트 당첨자를 대상으로 부산 테마 도시락, 수제맥주, 전통주를 제공하는 ‘부산미식테이블’을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행사 전날까지 사전 예약 또는 현장 접수로 참가자를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2023 부산 골목 페스티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 부산 골목 페스티벌에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해 부산 골목 곳곳에 숨겨져 있던 매력을 발견하고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