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원F&B, 건강.품격 담은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종 선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동원F&B(대표 김재옥)가 추석을 맞아 건강과 품격을 담은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

 
동원F&B는 건강한 명절 선물세트를 컨셉으로 고단백 건강식품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짜지 않아 건강한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플라스틱 포장재를 완전히 없앤 ‘올페이퍼 패키지(All-paper package)’ 선물세트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한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친환경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이외에도 MZ세대를 겨냥해 고단백 식품으로 구성한 ‘동원 스페셜 19호’와 뉴트로(Newtro) 컨셉의 ‘동원참치 뉴트로세트’, 한정판 디자인의 ‘리챔2호 배드보스 에디션’ 등 다채로운 선물세트도 함께 출시했다.

 


 

고단백 ‘동원참치’와 짜지 않은 국산 캔햄 ‘리챔’ 등 건강한 식품


‘동원 추석 선물세트’를 구성하고 있는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이다. 동원참치 150g에는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어 성인 단백질 일일 권장량 55g의 절반 이상을 동원참치 한 캔만으로 섭취할 수 있다.
 

‘리챔’은 짠맛이 강한 제품 일색이었던 기존의 국내 캔햄 시장에서, 최초의 저나트륨 컨셉으로 시장의 판도를 바꾼 브랜드다. 리챔은 지난 2018년 고유의 깊은 맛과 부드러운 식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나트륨 함량을 20% 이상 대폭 낮추는 등 나트륨 저감화를 지속하며 건강성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에서도 리챔의 저나트륨 컨셉이 주목 받으며 현지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동원F&B는 참치캔과 홍삼 제품을 함께 구성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동원 VIP 3호’는 6년근 홍삼농축액에 천궁, 숙지황, 계피, 당귀, 감초 등 식물성 원료를 넣어 건강 증진과 체력 유지에 도움을 주는 ‘천지인 천지보감 골드’와 오메가-3가 풍부한 ‘동원참치’로 구성돼 건강성이 풍부한 고급 선물세트로 안성맞춤이다.
 

또한 MZ세대를 겨냥해 단백질 식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동원 스페셜 19호’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인 참치캔과 100%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 영양간식 ‘동원참치 단백질바’ 등으로 구성됐다. ‘리챔 프로틴’은 200g 제품 기준으로 달걀 5개 분량의 단백질 30g을 섭취할 수 있으며, ‘동원참치 단백질바’는 단백질 함량이 6g으로 전체 중량 30g 대비 20%에 달하는 영양간식이다.

 


 

‘올페이퍼 패키지’,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 등 친환경 선물세트


동원F&B는 지난해 추석 업계 최초로 플라스틱 트레이를 완전히 없애고 종이만으로 만든 ‘올페이퍼(All-paper package) 패키지’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올해 추석에는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 수량을 지난해 대비 약 60% 늘렸으며, 올 설에 첫 선을 보였던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을 줄인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선물세트도 약 10배 이상 생산해 ESG 요소를 강화했다.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는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트레이를 종이 재질로 교체하고, 기존 부직포 가방이 아닌 종이 가방에 담아 모든 포장을 완전히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특히 ‘리챔18호’는 리챔의 플라스틱 뚜껑까지 없애 플라스틱을 완전히 없앴다.


동원F&B는 지난해 설부터 선물세트 구성품의 위치를 재배치하고 간격을 최대한 줄이는 작업을 통해 모든 선물세트의 포장 공간 비율을 전면 축소했다. 이를 통해 선물세트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트레이의 무게를 세트 당 평균 10%씩 줄였다. 이 밖에 선물세트 가방을 코팅 처리하지 않은 종이 재질로 교체하고, 합성수지로 만들었던 가방 손잡이도 종이로 교체해 재활용률을 높였다.
 

또한 지속가능한 어업, 생산, 유통을 거친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를 출시하고 지속가능한 수산업에 앞장선다.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는 해양생태계 파괴를 최소화하는 지속가능어업으로 어획한 MSC인증 가다랑어로 만든다. 원재료인 가다랑어 수급부터 참치캔의 제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지속가능한 어업 이력을 투명하게 관리한다.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는 지속가능어업으로 생산된 ‘착한 수산물’을 의미하는 ‘MSC 에코라벨(Eco-Label)’이 포장재에 인쇄되어 있다. 포장재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의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 상자를 사용해 환경보호 효과를 더욱 높였다.

 


신진작가와의 콜라보 통해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 적용


이번 ‘동원 추석 선물세트’는 다채롭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더했다. 김신영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패키지 디자인은 일상의 밝고 활기찬 모습을 섬세한 그림과 풍부한 색감으로 표현해 주고 받는 이에게 따뜻하고 의미 있는 선물이 되도록 했다.

 
동원F&B는 2017년부터 박영준 작가, 곽명주 작가 등 다양한 신진작가와 콜라보를 진행하며 차별화된 디자인의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38년 전통의 ‘동원 선물세트’에 젊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여하는 동시에 뛰어난 역량을 지닌 신진작가를 발굴하며 상생하는 기회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또한 팝아티스트 배드보스와 콜라보를 통해 리챔 선물세트에 예술을 접목시킨 ‘리챔2호 배드보스 에디션’ 한정판을 출시했다. ‘리챔2호 배드보스 에디션’은 배드보스가 앤디워홀의 ‘32개의 캠벨수프’를 오마주해 그린 ‘30개의 리챔’ 작품을 선물세트 디자인에 삽입한 것으로, 리챔에 젊고 신선한 이미지를 더했다.
 

동원F&B는 동원참치에 복고풍 감성을 입힌 ‘뉴트로(Newtro)’ 컨셉의 ‘동원참치 뉴트로세트’도 선보였다.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MZ세대를 타겟으로, 캔 색상, 글씨체, 일러스트 등 과거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복고풍 감성을 입혔다.

 


건강요리유, 참치액 등으로 구성된 실속 세트와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 확대


동원F&B는 내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가정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건강요리유, 참치액등으로 구성된 실속 종합선물세트를 확대 운영한다. 특히 ‘동원 스페셜 52호’는 40년 동안 동원참치를 만들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액상조미료 ‘동원 참치액’과 ‘건강요리유’ 등으로 구성해 실속을 더했다.


또한 비대면 소비 확산에 따라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도 확대했다. ‘동원참치 O-11호’, ‘양반김 특선 25호’ 등 온라인 전용 제품군을 새롭게 출시했고, 온라인 전용 수량을 지난해 대비 약 20% 늘려 온라인 시장 경쟁력을 강화했다.
 

동원 추석 선물세트 대표 품목으로는 실속 복합세트인 ‘동원튜나리챔 100호’(동원참치 살코기 135g 12캔, 리챔 오리지널 200g 4캔)와 참치 단독세트 ‘진호’(동원참치 살코기 150g 14캔, 고추참치 150g 4캔, 야채참치 150g 4캔, 김치찌개용참치 150g 4캔), 리챔 단독세트 ‘리챔 3호’(리챔 오리지널 200g 6캔, 리챔 오리지널 340g 6캔) 등이 있다.
 

고급세트인 ‘명품혼합 6호’(동원참치 살코기 150g 12캔, 리챔 오리지널 200g 8캔, 포도씨유참치 150g 12캔)와 김 세트인 ‘양반김 혼합 3호’(들기름김 8봉, 동원건강요리유 900ml 1병)도 많이 판매되는 선물세트다.
 

‘동원 추석 선물세트’는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등 전국 유통 매장과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3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