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구시, 매주 수요일 ‘닭, 오리 먹는 날’ 지정 소비 촉진 앞장

[푸드투데이=석기룡 기자]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23일 점심시간을 이용해 시청 구내식당에서 대구상공회의소, 농협중앙회 대구지역본부, 대구축협, 대한양계협회 대구 · 경북지역본부 및 한국외식업중앙회 대구시지회가 참가한 가운데 ‘닭고기 소비촉진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권영진 시장은 행사에 참가한 경제, 생산자 및 외식업단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진행하면서 “대구시는 매주 수요일을 닭, 오리 먹는 날로 정해 관련 축산물의 소비가 늘어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대구상공회의소와 농협중앙회 대구지역본부도 대구시의 닭, 오리 소비촉진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권 시장은 “고병원성 AI 조기 종식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대구시와 지역의 경제단체, 생산자 단체가 합심해 닭, 오리 소비촉진에 전력을 다하고 있으니 축산농가와 관련 외식업 종사자들도 용기를 잃지 말고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오뚜기, ‘진비빔면 굿즈 기획세트’ 출시…5000세트 한정 판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오뚜기가 리뉴얼한 ‘진비빔면 배사매무초’ 소스를 모티브로 개발한 '진비빔립’ 굿즈를 활용, ‘진비빔면 한정판 굿즈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기획세트는 진비빔면 멀티(4개입)과 새롭게 개발한 굿즈 ‘진비빔립’으로 구성되며, 진비빔면 취식 후 입술에 착색되는 색에 대한 긍정적인 후기에서 착안해, 배사매무초 소스의 색과 시원한 매운맛을 모티브로 개발됐다. 진비빔면을 닮은 발랄한 레드 오렌지빛 색상으로, 컬러명 ‘키스미머치(Kiss me much)’에는 ‘배사매무초(Besame mucho)’ 의미를 담았다 ‘진비빔립’은 진비빔면의 시원한 매운맛을 부풀어 오르는 느낌으로 재현할 수 있는 립 플럼핑 틴트로, 맑고 투명한 발색과 영롱한 수분광으로 탱글한 입술을 만들어주는 일명 ‘물먹립’을 연출할 수 있다. 마치 진비빔면의 매콤함이 만든 것 같은 입술 볼륨과 시원한 박하향이 특징이며, 호호바씨 오일, 로즈힙열매 오일, 시어버터 등을 함유해 촉촉한 사용감으로 립밤 대용으로 쓰기 좋다. 이번 진비빔면 굿즈 기획세트는 오는 11일(목) 카카오 쇼핑 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며, 5천개 한정 세트로 판매할 예정이다. 지난 3월 오뚜기는 ‘진비빔면’을 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