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식품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차단 위한 철새도래지 방역 점검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는 권재한 농업혁신정책실장이 27일 전남 순천시 소재 순천만습지를 방문하여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차단을 위한 철새도래지 출입 차량 및 출입자 방역관리 상황과 순천만습지 인근 도로의 소독 등 방역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우리나라와 일본 등을 오가는 철새로 인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의 전파 가능성이 높으므로 대표적인 겨울 철새도래지인 순천만습지와 인근 도로에 대한 방역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가축 방역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전남도와 순천시 방역관계자는 순천만습지와 인근 도로에 대한 방역 추진 상황을 보고하였고, 광역방제기와 소독차 등을 동원하여 철새도래지 인근 축산차량·사람의 이용이 많은 주요 도로를 소독하는 현장을 설명했다. 

 

권재한 실장은 순천시 관계관에게 “겨울 철새 등으로 인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차단방역을 위해 철새도래지 내 낚시 행위를 제한하고, 항원 검출 지점 주변 사람과 차량의 출입을 통제하고 철저히 소독 조치를 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전남도 관계관에게는 “국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계란 가격에 영향이 없도록 산란계 농장관리·점검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과 “농장점검 결과 위반 사항이 적발될 때는 관련 법령에 따라 엄격히 처분해 줄 것”을 강조했다. 

 

끝으로 “축산농가에서는 연말연시에도 방역에 대한 경각심을 유지하고 출입 차량에 대한 소독, 축사 출입 시 전용 장화 갈아신기 등 기본적인 차단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