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식 훈제 연어 피자보다 지방함량 높아

영국 훈제 연어제조사 자연산·양식산 다른 종류 생선으로 간주

영국의 한 조사에서 양식 훈제 연어에 피자 한 조각에서보다 더 많은 양의 지방이 함유돼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연어는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슈퍼마켓에서 판매되고 있는 양식 연어 제품에는 마르게리타 피자 1조각보다 100g 당 지방 함량이 두 배 더 많은 것으로 밝혀졌다. 


예를 들어 '피자 익스프레스 마르게리타 피자'에는 100g 당 7.4g의 지방이 함유돼 있는데 반해, 세인스베리(Sainsbury's)의 '스코틀랜드산 참나무 훈제 연어'에는 100g 당 14g 의 지방이 함유돼 있다.
 

연어에는 지방 함량이 더 높기는 하지만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과 단일불포화 지방이 함유돼 있고 피자에는 건강에 해로운 포화 지방이 더 많이 함유돼 있음에도 전문가들은 양식 연어를 '지방이 적고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소개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다고 전했다.
 

세인스베리의 자연산 알래스카 훈제 연어에는 100g 당 3.2g의 지방이 함유돼 있어 양식 제품의 3분의 1수준인데 그 이유는 좁은 양식장 공간에서 자란 어류는 자유롭게 헤엄칠 수 없어 체중이 늘기 때문에 지방 함량이 더 높은 것이다.


세인스베리측은 자연산과 양식산을 다른 종류의 생선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이를 분명히 표시하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