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율 80%와 싸우는 사람들 국내 최초로 신제품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주는 컨설팅 회사가 생겨 화제다. '뉴프로뎁(www.newprodev.com)'이 바로 그 주인공. (주)뉴프로뎁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신제품 개발을 비롯해 기존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는 마케팅 조사까지 총괄하는 신제품 개발 종합 컨설팅 업체다. "회사가 존립, 성장하기 위해서는 히트상품이 많아야 한다. 하지만 신제품 개발에 많은 돈이 투자되지만 국내 신제품의 경우 80%가 실패하는 게 사실이다." | ![]() |
|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뉴프로뎁은 '고객의 신제품 개발 컨설팅의 최고가 된다'는 비전으로 신제품 개발의 개척자로서 여념이 없다. 뉴프로뎁은 AC닐슨코리아와 CJ주식회사 등에서 마케팅조사·신제품 개발·브랜딩 상근고문으로 일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김 대표가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며 철저한 방음과 고성능 음향, 동시통역 시설 등이 완벽하게 갖춰져 있다. 특히 이 회사는 마케팅 조사 컨설턴트, 특급호텔 출신의 조리사, 브랜딩 전문가, 영양사, 카피라이터, 시각 디자이너 등 각기 다른 분야의 전문가가 한 팀이 되어 하나의 프로젝트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일반 조사 회사에서 할 수 없는 과학적인 아이디어를 비롯한 컨셉 기술서 작성, 컨셉 개발, 실제 제품 만들기, 맛내기, 조리법 개발까지 책임진다. 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신제품 기회를 파악하는 아포텍터(Opportectors), 제품 아이디 |
개발 의뢰가 들어오면 무엇보다 고객사의 요구를 발 빠르게 간파한 후, 뚫고 들어갈 수 있는 신제품 기회를 파악해 아이디어 개발 작업에 착수한다.
여기에 체계적인 마케팅 조사와 기회 시장을 이끌 수 있는 브랜드 구축 작업이 뒷받침되어 신제품 개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이들은 요즘 신제품 개발 뿐 아니라 리뉴얼·리포지셔닝이 필요한 제품 개발 쪽에도 주력하고 있다.
주요 개발 분야는 단연 식품 쪽. 현재 이들은 새롭고 고급스러운 각종 건강 식품, 디저트·간식류, 두유 제품 등의 시제품을 개발하고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 현대인들을 위한 신개념의 건강 편의식과 별미식, 스낵류, 장류, 소스류 등의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우유·요구르트의 영양에 과일과 허브의 싱그러움이 어우러진 온 가족 건강음료, 신세대들을 위한 무설탕 건강 음료, 동서양의 맛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성인 건강 음료 등도 개발 중에 있다.
김 대표는 "많은 비용과 시간, 노력을 투자함에도 불구하고 실패율 80%라는 절망적인 수치와 싸우고 있는 크고 작은 기업들에게 뉴프로뎁의 땀과 열정이 한 줄기 빛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