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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글로벌기업 변신 '착착'

롯데제과가 중국, 인도, 베트남, 벨기에, 러시아에 이어 파키스탄 시장에도 진출한다.

롯데제과는 25일 파키스탄 제과기업 콜손의 주식 69.45%를 2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1942년 설립된 콜손은 자산 532억원, 연 매출 330억원(작년 기준)으로, 파키스탄 스낵 시장 2위(점유율 29%), 비스킷 시장 4위(6%), 파스타 시장 1위(44%)의 중견 기업이다.

본사는 카라치에 있고, 카라치와 이슬라마바드, 라호르에 공장 6개와 종업원 1500여 명을 두고 있다.

롯데제과는 파키스탄의 14세 미만 인구 비중이 37%에 달해 제과업종의 잠재력이 높다고 보고 내년부터 콜손을 본격적으로 운영하면서 5년 안에 파키스탄 시장점유율 1위의 제과회사로 키운다는 비전을 내놓았다.

롯데제과는 글로벌 시장 전체로 2018년까지 매출 7조5000억원과 시장점유율 10%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콜손 인수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매출 비중이 더 높은 회사로 자리 잡겠다는 장기적인 계획에 따라 추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