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롯데주류,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 선봬

롯데주류(대표 김영규)가 추석을 맞아 대한민국 대표 청주인 백화수복을 비롯하여 최고급 청주 설화, 정통 매실주로 인기 있는 설중매, 과실주 등의 전통주 선물세트와 와인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66년 전통을 지닌 청주의 대명사 ‘백화수복’은 받는 이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마음이 담긴 우리 술로, 국내 제례주 시장의 75%를 차지할 만큼 인기 있는 제품이다.

엄선된 쌀을 전통방식 그대로 정성껏 빚고, 저온 발효 공법과 숙성 방법으로 청주 특유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돋보인다.

‘설화’는 최고 품질의 일반미를 52%나 깎아내고 특유의 공법으로 빚은 최고급 청주다. 장기간 숙성시키고 수작업으로 빚어 만들기 때문에 생산량이 한정되어 있다.

국향은 엄선된 쌀을 100% 원료로 하여 13도 이하의 저온에서 3차례에 걸쳐 발효시켜 만든 술. 한국식품 연구원과 공동개발을 통해 전통 누룩에서 분리한 효모 1500여종 중, 전통 청주에 가장 잘 어울리는 우수 효모를 선별하여 우리 고유의 청주 맛을 완벽하게 구현했다.

롯데주류는 전통 청주 외에도 건강을 생각하는 과실주 선물세트로 추석선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장수와 길조를 상징하는 숫자 '구십구'를 제품명으로 활용해 ‘구십구 복분자 세트’와 ‘구십구 오디’ 세트를 내놓았다.

특히 구십구 복분자는 100% 국내산 복분자를 와인 발효기술로 만들어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설중매 골드세트’와 설중매 3병과 카놀라유를 한데 묶어 실속파 소비자를 겨냥한 ‘설중매 플러스 기획세트’를 함께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설중매 골드는 설중매에 99.9% 순금가루를 첨가, 매실의 건강효능에 순금의 특별함을 더한 건강주다.

롯데주류는 추석을 앞두고 전국 대형마트와 슈퍼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판촉행사를 벌일 예정이며, 새로이 탤런트 백일섭과 정유미를 모델로 해 대한민국 정통 제례주임을 강조하는 광고도 방영하여 1등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롯데주류는 우리 청주 외에도 까다로운 와인 애호가들은 물론 와인에 대한 지식이 없는 소비자도 만족할 만한 카르멘 그란 리쎄르바 등 ‘실속형 와인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지난 2009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출시한 카르멘 그란 리쎄르바는 한국인의 입맛과 한식에 맞추어 만든 와인. 출시와 동시에 반기문 UN 사무총장이 참석한 ‘세계 환경포럼’ 오찬에 소개되기도 했던 제품으로 올해 추석에는 시라로 구성했다.

또한 카르멘과 함께 산타리타 메달야 레알 카버네 소비뇽과 쉬라즈로 구성된 칠레 산타리타 메달야 레알 세트도 준비했다.

산타리타 메달야 레알 카버네 소비뇽은 07년(49위), 09년(57위)에 세계적인 와인전문지 와인스펙테이터에서 매년 선정하는 100대 와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66년 전통의 쌀로 빚은 백화수복, 최고급 재료와 기술로 만든 설화와 같은 다양한 전통주와 와인 선물세트 등 기품 있고 실속 있는 선물세트로 더욱 풍성한 명절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