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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빵왕' 열풍에 홈메이드 바람

TV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열풍으로 집에서 빵을 만들어 먹는 사례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드라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빵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밀가루에 설탕과 버터 등을 배합한 분말 제품인 '프리믹스'의 판매량이 눈에 띄게 늘고 있는 것이 이를 뒷받침한다.

2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 회사의 '백설 프리믹스' 제품 중 '스폰지케익 믹스'의 7월 매출이 작년 동월 대비 43.5%나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8월 들어서도 오픈용 프리믹스 제품인 '깨찰빵'은 29.8%, 스폰지케익 믹스는 23.5%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제빵왕 김탁구 드라마의 열풍을 계기로 집에서 안전하고 맛있는 간식을 만들어 먹는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J는 '제빵왕 김탁구' 신드롬으로 모처럼 조성된 홈메이드 열풍을 이어가기 위해 '백설 프리믹스로 제빵왕 김탁구 되기' 이벤트를 마련했다.

응모자는 17일까지 백설 프리믹스 공식카페인 '엄마사랑 듬뿍 담긴 Made in home(cafe.naver.com/madeinhome2010)'에 제빵왕이 되고 싶은 이유와 주소를 남기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집에서 김탁구처럼 손쉽게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는 백설 프리믹스 오븐용 3종 세트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