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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에 '프레시 마케팅' 바람

식품업계에서 신선한 먹을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제조, 유통 과정에서의 신선도를 강조하는 '프레시(fresh) 마케팅'이 한창이다.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즉석밥 제품인 '햇반'에 도정 당일 밥을 짓는 공정을 6월 말부터 도입해 한 달 만에 30% 이상 매출을 끌어올렸다.

또 CJ제일제당은 포장두부 제품에 생산공장에서 판매처까지 일일 배송 시스템을 적용해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커피원두를 볶아낸 후 24시간 안에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R.E.D(Roasting & Extraction in a Day)' 공법으로 만든 '산타페 일러스트'를 출시했다.

풀무원식품은 지난달 중순 산란 직후부터 판매에 이르는 계란 유통의 전 과정을 10℃ 이하의 냉장 상태로 관리하는 '냉장 전용란' 브랜드를 도입했다.

또 대상웰라이프는 원료에서 녹즙을 짜낸 날짜인 '착즙일'을 포장에 표시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제조일자 표기 제도를 도입해 '프레시 마케팅' 바람을 처음 일으킨 서울우유는 이 제도 덕분에 하루 평균 10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더 신선한 제품을 공급해 신뢰를 얻으려는 마케팅이 업계에서 화두로 떠올랐다"며 "이런 마케팅이 매출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앞으로 계속 확산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