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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 월 판매량 150만 상자 돌파

하이트맥주는 지난달 100% 보리맥주 '맥스(Max)' 판매량이 500㎖짜리 20병짜리 상자로 151만9000개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500㎖ 병맥주를 1병씩 세웠을 때 서울과 부산을 2.6회 왕복할 수 있을 정도의 양으로, 지난해 5월 판매량 101만8천 상자로 100만 상자를 돌파한 이후 1년 만에 판매량이 1.5배 늘어난 것이다.

올 1분기 국내 맥주시장 전체 성장률이 -9.7%로 약세를 보였으나 맥스 출고량은 301만6천 상자로 지난해 1분기보다 34.6% 늘었으며, 맥스의 브랜드별 시장점유율도 8.7%로 2.8%포인트 늘었다.

하이트맥주는 월드컵과 성수기가 겹친 만큼 올여름 월 200만 상자도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장규 하이트맥주 부회장은 "맥주 시장의 침체에도 맥스는 판매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며 "기존 주류회사들이 시도하지 않았던 신선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16일 오비맥주는 지난달 출시한 저칼로리 맥주 '카스라이트'가 월드컵 특수를 누리며 45일 만에 34만 상자(상자당 330㎖ 기준 30병)가 팔려 10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