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남농기원, 농업경영 리더 양성을 위한 워크숍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박민수)은 농업경영 역량개발 및 e-비즈니스모델 구축을 위한 워크숍을 지난 3일 농가경영 현장실용화 시범농가와 우수농업경영체 경영개선 시범농가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고객과 시장의 근본적인 문제를 파악하여 농업경영의 목표와 비전을 달성해 나갈 농업경영 e-비즈니스 리더를 양성하고, 농업경영기술과 e-비즈니스 활성화를 통해 농업?농촌의 리더가 될 농업인의 역량강화에 그 목적을 두고 추진하였다.

이를 위해 전라남도농업기술원장의 특강과 농업경영 전문코치 이승현 박사의 강의, 그리고 농가 소득증대 방안과 고객 분석을 통한 경영전략 도출 및 수익창출방안 등의 주제로 토론회를 가졌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농가 스스로 수익적 e-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가도록 농업인 참여방식으로 워크숍이 추진 되었고, 강좌식 진행이 아닌 자기 주도적 학습?코칭 리더쉽기법을 활용하여 농업인 스스로 소기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성과지향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박민수 전라남도농업기술원장은 특강을 통해 시범농가가 새로운 농업기술과 e-비즈니스가 결합된 농업경영기술을 현장에 실용화하여 농가경영혁신 모델이 되고, 농업?농촌의 신활력을 불어넣는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조동호 연구사는 워크숍을 통해 경영개선 시범농가들의 농업경영 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e-비즈니스 모델로 육성하여 사례를 확산시켜 나감으로써 돈되는 농업을 조기에 실현하기 위해 전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