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1위 기업들의 제휴 움직임이 특별해 지고 있다. “고수는 고수를 알아본다”는 말 처럼타 업계 1위 기업들과 발 빠르게 제휴를 맺고 있는 것.
기업간의 전략적 제휴는 더 이상 낯선 개념은 아니지만, 1위 기업간의 제휴라는 점은 주목할 필요가 있다.
1위 기업은 충성고객, 브랜드 인지도, 유통망 등 기업 운영의 긍정적 요소들을 탄탄하게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이 하나도 아닌 둘이 뭉친다면, 각각의 기업이 갖는 긍정적 요소들은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며 두 배를 넘은 결과를 도출하는 것은 당연한 결과다.
1등 식품기업이 기업간 경계를 허물고 타 업계 1위 기업과 제휴를 하는 것도 모두 이 때문이다.
기업들은 자사의 타깃이 아닌 소비자들에게 직접 다가가기 보다, 타 업계 1위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친근하고 편안하게 다가감으로써 보다 폭넓은 소비자를 확보하고 있다.
대상FNF 종가집은 지난해 12월 하나투어인터내셔날과 해외관광객 김치투어 유치업무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 ‘김치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
종가집과 하나투어인터내셔날의 제휴가 특별한 이유는 국내 포장김치 1위 브랜드로 한식의 세계화를 선도하고 있는 종가집과 국내 여행사업계 1위인 하나투어가 손을 잡았다는 점이다.
이로 인해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전통음식인 ‘김치’를 통해 한식문화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한국여행의 기회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제대로 제공할 수 있게 된 것.
단순히 경제적 이윤을 얻는 것에 그치지 않고,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를 높이는 기반을 다질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도 종가집과 하나투어의 제휴는 특별하다. 1위 기업의 만남이 대한민국을 세계로 뻗어나가게 하고 있다.
종가집은 하나투어인터내셔날과함께 한국식문화에 관심이 있고, 직접 체험하길 원하는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한 사업 추진, 관광 코스 개발, 관련 행사 진행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기 위해 국내 최대규모의 김치 체험 박물관, 종가집 김치 공장과 연계한 관광 시설 건립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해피포인트 모바일’은 SPC그룹의 해피포인트 카드를 휴대폰에 담은 것으로, 휴대폰만 있으면플라스틱 카드가 없어도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기존의 적립, 조회, 할인 서비스를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SPC그룹의 해피포인트 카드는 제빵업계 1위 기업답게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까페 파스쿠찌 등 전국 4000여개 매장에서 포인트를 적립하고 할인받을 수 있는 멤버십 카드로, 현재 가입자가 750만명에 달한다.
이번 국내 통신업계 1위인 SK텔레콤과의 제휴로 탄생된 ‘해피포인트 모바일’로 소비자들은 해피포인트로 누렸던 기쁨보다 더 큰 기쁨을 누릴 전망이다.
발효유 1위 기업인 한국야쿠르트는 어학원 부문 1위인 YBM시사어학원과 손을 잡고 ‘슈퍼100 Brunch’출시를 기념하는 대규모 샘플링을 진행한다.
한국야쿠르트는 신제품인 ‘슈퍼100 Brunch’의 아침대용 컨셉을 고려, 아침식사를 거르고 학원으로의 발걸음을 재촉하는 ‘아침사양족’들을 보다 많이, 보다 가까이에서 만나고자 YBM시사어학원과 손을 잡았다.
한국야쿠르트는 오는 27일까지 서울, 인천, 대구 등 전국 21개 지역의 YBM시사어학원을 직접 찾아가 수강생들에게 신제품 ‘슈퍼100 Brunch’을 증정할 계획이다.
커피전문점 부문 1위, 스타벅스는 인터넷 쇼핑몰 부문 1위인 G마켓과 손을 잡았다.
이를 통해 스타벅스 매장을 찾는 고객들 중 무선랜이 장착된 노트북과 넷북만 있으면 누구나 G마켓의 후원 아래 무료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접속프로그램 없이 간단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등의 실명인증 절차를 거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