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풀무원김치박물관,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 운영

오는 5월 5일, 풀무원김치박물관(관장 설호정)에서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 ‘Kimchi Kids’를 운영한다.

“우리음식, 김치는 어떻게 만들어 질까?” 라는 주제의 ‘Kimchi Kids’ 프로그램은 아기 김치가 항아리의 도움으로 건강하게 자라나는 과정을 소개하는 ‘어린이연극’ 과 항아리의 다양한 모양을 얼굴에 담아가는 ‘페이스 페인팅’을 통해 김치와 저장독인 항아리의 중요성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키즈 깍두기’를 부모들과 함께 만들면서 김치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하고, 김치를 ‘바르게’ 사랑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다.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 ‘Kimchi Kids’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어린이는 무료입장으로 상설전시관람 및 ‘어린이연극(1시)’, ‘페이스 페인팅’에 참여할 수 있다. ‘키즈 깍두기’ 체험은 어린이 1인당 1만5000원이며 직접 만든 김치 1Kg과 소정의 증정품을 선물한다.

풀무원김치박물관의 신수지 학예사는 “Kimchi Kids는 어린이들을 위한 김치축제이며 김치를 좋아하지 않거나 김치에 대해 잘 모르는 어린이들에게 호기심을 유발하여 김치문화를 바르게 향유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김치박물관은 한국의 대표 전통 음식인 김치를 주제로 한 전문 박물관으로 김치의 역사관련 유물, 다양한 김치의 종류, 김치 만드는 과정, 김치의 발효 및 효능에 관한 자료들을 전시하고 있으며, 시식실에서 다양한 김치를 맛볼 수도 있다. 지하철 2호선 삼성역의 코엑스몰 지하 2층에 위치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