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와인으로 감사의 마음 전하세요"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부부의날 등 기념일이 줄을 잇는 5월은 선물을 골라야 할 일이 많다.

와인은 품격과 의미를 부여하기 좋아 어버이날, 스승의 날 감사의 선물은 물론 성년의 날, 부부의 날에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도 제격이다.

선뜻 어떤 와인이 좋을지 떠오르지 않는다면 보내는 사람의 안목까지 전해 줄 수 있는 와인을 추천한다.

와인은 국가, 지역, 품종, 얽힌 스토리 등에 따라 셀 수 없을 만큼 다양해 기념일의 의미에 맞는 선물로 그만이다. 국순당 L&B 김지형 브랜드 매니저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데 좋은 와인을 알아보자.

어버이날, 부모님께 선물한다면 사랑과 건강의 메시지가 담긴 고품질의 레드 와인이 좋다. 레드 와인은 심혈관계 질환과 노화 예방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평소에는 부모님께 표현하지 못하는 ‘사랑의 마음’을 선물해 드리고 싶다면 ‘본느 누벨’을 준비해보자.

영어로 'Good News'라는 뜻의 이 와인은 세계적인 와인 컨설턴트로 명성이 높은 미쉘 롤랑이 1년 반 이상 집에 들어오지 않자 그의 딸인 마리 롤랑이 아버지를 그리며 직접 디자인한 하트와 편지지가 들어있는 라벨이 인상적인 레드 와인이다.

또한 수확부터 양조 숙성에 이르는 모든 생산 과정이 손수확으로 정성스레 생산되는 와인으로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을 향한 사랑을 표현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본느 누벨 2003’은 블랙커런트, 체리, 꽃, 바닐라 향이 각각 명료하면서도 동시에 복합미를 드러낸다.

스승의 날에는 진심 어린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스승의 가르침처럼 강건하고 무거운 와인을 선물하면 어떨까.

아르헨티나 최고의 와인인 ‘야코츄야’는 세계적인 양조 컨설턴트 미셸 롤랑이 아르헨티나의 해발 6560피트 고산 지대의 청정지역에서 키운 말벡 100%로 만든 와인이다.

‘야코츄야 2003’는 일반적으로 와인이 만들 수 있는 알코올 도수의 한계를 극복하고 최고의 도수 16.2도에 이르는 매우 무겁고 진한 풀바디 와인으로 과일의 풍부한 향과 스파이시향이 타닌의 강렬함과 어울려 거인처럼 다가오는 와인이다.

미쉘롤랑이 스테인레스탱크에서 무려 4개월 동안 침용과정을 거친 후 프랑스산 새 오크통에서 15개월간 숙성시키며 정성스레 양조한 와인이다. 사막기후의 고산지대에서 생산한 와인답게 레이블에 선인장과 미쉘 롤랑의 사인이 돋보인다.

이제 막 술을 마시기 시작하는 자녀에겐 지나치게 떫은 맛의 고가의 레드와인보다는 가격이나 맛과 향 면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풍부한 향기의 달콤한 스위트 와인이나 스파클링 와인이 좋다.

칠레의 유명한 마이포 밸리에서 생산되는 비냐 따라파카 레이트 하베스트는 가격대비 최고의 품질의 스위트 와인이다.

맛 또한 일반적인 스위트 와인과는 달리 당도 와 산도의 알맞은 조화로, 부드러우면서도 미묘하고, 천연포도에서 나오는 달콤함과 신맛의 밸런스가 매우 잘 이루어져 있고 마지막을 장식하는 둥그러운 피니쉬가 매우 긴 것이 특징이다.

와인의 색상은 밝은 노란빛의 꿀 색을 띠고 있으며, 파파야, 파인애플, 옐로우 커런트 및 꿀 향이 입안에 가득 퍼진다.

이태리어로 '꽃의 입맞춤'이라는 이름의 바쵸 디 피오리는 성년을 맞은 자녀들이 부담없이 마시기 쉬운 달콤한 스파클링 와인이다.

바쵸 디 피오리는 무스카토 다스티 100%의 이탈리아 와인으로 수줍은 듯한 아카시아향과 달콤한 꿀의 향이 코르크를 따자마자 코 끝을 자극한다. 성년을 맞은 이들에게 화창한 봄날 연인과 달콤한 사랑을 속삭이는 듯한 느낌을 전하는 와인이다.

5월 21일은 둘(2)이 하나(1) 된다는 의미를 지닌 부부의 날이다. 이날은 부부라는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고 서로간에 변함없는 사랑과 믿음을 다시금 확인해줄 수 있는 와인이 좋다.

중세 유럽 최고의 사랑이야기인 ‘아벨라르와 엘로이즈’ 이야기를 그대로 따와 와인 이름을 붙인 프랑스 프로방스에서 양조되는 ‘쉔블루’가 좋다.

쉔블루의 라벨에 그려진 그림도 모두 이 같은 스토리를 담고 있다. 특히 ‘수도사 아벨라르와 수녀 엘로이즈의 사랑’은 실제로 12세기 유럽을 뜨겁게 달궜던 러브 스토리다.

쉔블루는 중세 유럽의 농업 방식을 그대로 따온 바이오 다이내믹 와인에 가장 잘 어울리는 중세 유럽 최고의 사랑 이야기를 채택했다. ‘로제’는 처음엔 감미로우면서도 뒷맛은 상큼한 것이 매력이다.

‘쉔블루 아벨라르’, ‘쉔블루 엘로이즈’ ‘쉔블루 로제’ 3종으로 나왔다.

특히, 여성을 상징하는 엘로이즈는 군더더기 없는 맛이 장점이어서 수녀 엘로이즈의 일편단심을 연상케 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