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 세계화에 발맞춰 전통주 육성이 중요한 자리를 차지한 만큼 음식과 술의 궁합 또한 중요한 부분으로 분석된다.
이를 위해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가 공동 주최하는 '제1기 전통주 리더과정 입교식이 오는 22일 서울벤처정보대학원대학교 1층 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입교식은 전통식품전문가가 육성과정에 전통주 리더과정의 교육기관으로, 서울벤처정보대학원대학교가 선정돼 이 과정을 주관하게 된다.
또한 우리전통주산업을 이끌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된 18주간의 전통주 리더과정은 전통주 관련 이론과 실무 그리고 현장학습과 해외연수 등으로 구성돼 있는 본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생에게 전통주 관련 많은 지식과 정보가 전달되도록 국내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전통주산업현황과 미래'에 대한 주제로 조성근 농림수산식품부 사무관의 특강과 '전통주의 과학' 이란 주제로 정동효 중앙대 명예교수의 특강으로 진행된다.
서울벤처정보대학원대학교의 강순아 교수는 " 한식의 세계화에 전통주 육성이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며 "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우리의 전통주가 세계화에 널리 알릴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또한 술과 음식의 궁합은 아주 중요한 부분이므로 우리 전통주 산업의 미래를 개척해 내갈 젊은 교육생들의 소기의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 고 강조했다.